Our Story

언론보도

  • 대한민국 불교문화 엑스포' 메타버스 고운사 체험 부스 성황
    기사등록 : 2023.09.20 12:22 | 관리자
  • [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에프원소프트(주)와 ㈜다나미디어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불교문화 엑스포’의 메타버스 고운사 체험 부스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선보인 콘텐츠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지원사업(경북 컨소시엄)의 일환으로 구축 중인 메타버스 고운사다.
    
    불교문화 엑스포 메타버스 고운사 체험부스. 사진=에프원소프트, 다나미디어
    					 
    
    불교문화 엑스포 메타버스 고운사 체험부스. 사진=에프원소프트, 다나미디어
    					 
    관람객 들은 사찰 중 최초로 3D구축·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등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구현된 '고운사 메타버스'에서 경내를 둘러보고, 예불·사찰음식 만들기·108배·탑돌이·참선·포행 등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했다.
    
    총무원장 진우 스님과 이달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등 내빈들도 부스를 방문해 관심을 보였다. 헤드셋을 끼고 VR콘텐츠를 직접 체험한 이달희 경제부지사는 “이와 같은 새로운 콘텐츠는 널리 알릴 필요가 있다”고 소감을 남겼다.
    
    이동격 다나미디어 대표는 “지난 5월 연등회에서 처음 선보였을 때 외국인의 큰 관심을 끌어 K콘텐츠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했었는데, 이번 행사에서는 신라 불교 전통지역의 불자들에게 대한민국 사찰 최초의 메타버스 콘텐츠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에프원소프트와 다나미디어는 올해 말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탑재한 의성 고운사 메타버스 플랫폼을 오픈할 예정이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knewscorp.co.kr
    
    
       [ 뉴스컬처 기사보기 ]
       [ ap신문 기사보기 ]
       [ 뉴스픽 기사보기 ]